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사진과 컴퓨터

[원격 데스크톱]외부에서 컴퓨터에 원격접속 하는 방법 본문

컴퓨터

[원격 데스크톱]외부에서 컴퓨터에 원격접속 하는 방법

주성 2022. 12. 5. 21:44

맥북을 쓰는데 최근 윈도우로 작업해야할 일들이 좀 있어 집에 있는 컴퓨터를 원격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다음과 같이 원격 데스크톱 설정에 들어가 원격 데스크톱을 켜주면 준비는 끝이다.

 

remoteDesktop

외부에서 접속을 하게될 때 윈도우와 여타 디바이스의 경우 그 방법이 약간 상이한데, 우선 맥북의 경우 remoteDesktop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접속한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나는 지금 이미 사용중인 앱이 있어서 다음과 같이 두개의 창이 뜨는데, 처음에는 아무 창도 없다.

당황하지 말고 위의 + 버튼을 클릭해 pc의 ip와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해주자.

윈도우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원격 데스크톱을 지원하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ip주소와 이후에 나타나는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해주자.

 

여기서 내가 초반에 헷갈려서 좀 헤맸던 부분이 있는데, 사용자명과 비밀번호이다.

사용자명의 경우 PC를 로그인할때 보이는 그 사용자 명을 사용하면 되고, 비밀번호는 PC에 등록된 자신의 microsoft계정 비밀번호를 사용해주면 된다. 보통 PIN을 설정해서 microsoft 계정과 다른 로그인 암호로 접속을 하게 되는데 나는 이것과 microsoft계정을 헷갈려 초반에 좀 해맸다.

 

여기까지는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랜선을 pc에 물려 사용하는 경우이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포트포워딩이 필요한데 이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반응형